SRS의 오디오 볼륨 조절 솔루션, 전세계 1억 개 이상 제품에 탑재돼
SRS랩스는 오디오 볼륨 조절 솔루션 'SRS 트루볼륨(SRS TruVolume)'이 전세계 1억2천5백만 개의 가전제품에 탑재되었다고 7일 발표했다.
SRS 트루볼륨은 프로그램, 채널간, 컨텐츠 소스간의 일정한 볼륨 레벨을 제공하여 안정된 오디오 환경을 제공하는 사운드 솔루션이다. 오디오의 다이나믹 레인지에 최소한의 영향을 주며 다른 볼륨 솔루션에서 발생하는 부자연스러운 소리들이 거의 없다. 2009년 출시된 이래로 국내외 주요 TV 제조사를 중심으로 활발히 채택되어 지금까지 1억2천5백만 개의 기기에 탑재되었다.
이 솔루션은 오디오 볼륨의 변동률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매우 낮은 리소스만을 사용한다는 특징이 있다. 이 솔루션은 모든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볼륨 변동 문제를 해결하여 시청자들이 어떠한 소스의 콘텐츠를 시청하든 채널을 바꾸든 일정한 볼륨을 유지시켜준다.
SRS랩스 코리아의 김정택 지사장은 "현재 TV, PC, 셋톱박스, 카오디오 등 다양한 제품군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는 SRS 트루볼륨은 전세계 주요 가전제품 업체들 사이에서 볼륨 변동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라며, "이미 전세계 수백만 대의 가전기기에 탑재되어있는 만큼 업계와 소비자들로부터 검증 받은 믿을 수 있는 기술이다"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