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제녹스 프린터스, 친환경 프린터 기증하며 그린 에너지 실천
후지제록스 프린터스(대표 황유천, http://www.xeroxprinters.co.kr)는 대안학교 '더불어가는 배움터길'에 자사의 친환경 솔리드 프린터를 기증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번에 지원된 제품은 A4 컬러 레이저 프린터 컬러큐브 8570(ColorQube 8570)모델이다. 또한 후지제록스 프린터스는 '푸른숲 발도로프학교'와 '맑은샘 학교'에 자사의 A4 컬러 복합기 다큐프린트 CM205(DocuPrint CM205)를 추가로 기증했다.
컬러큐브 8570는 인체에 무해한 팜유 성분의 고체 잉크를 사용하며 카트리지 등의 소모품이 필요 없기 때문에 최대 90%까지 폐기물 양을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컬러 매칭 기술인 '컬러 바이 워즈(Color by Words)테크놀로지'를 통해 보다 복잡하고 다양한 그래픽 전문가급 컬러 구현도 가능하다. 인쇄 속도는 분당 40페이지까지 처리할 수 있다.
더불어가는 배움터길 교사인 담쟁이 선생님은 "친환경 기술에 대해서 가르칠 때도 교사 입장에서 일방적으로 설명하는 것 보다 직접 체험을 통해 깨닫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우리 학교 특색에 맞게 녹색 에너지와 관련된 주제로 학생들과 재미있게 수업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 같아 기쁘다"라고 말했다.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의 황유천 사장은 "후지제록스 프린터스는 늘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있다. 이번을 계기로 앞으로 그린 에너지 실천에 앞장설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