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휴대용 태블릿 컴퓨터에 자사 하드드라이브 탑재
씨게이트(www.seagate.com)는 하드 드라이브를 탑재한 휴대용 태블릿 컴퓨터인 아르코스 G9(ARCHOS G9)에 자사의 하드 드라이브인 모멘터스 씬(Momentus Thin)이 탑재되었다고 밝혔다.
모멘터스 씬은 노트북용 2.5인치 하드 드라이브 중 가장 얇은 제품으로, 두께가 7mm인 하드 드라이브다. 모멘터스 씬은 듀얼코어 1.5GHz 프로세서를 탑재한 태블릿인 아르코스 G9 제품군과 조화를 이루며, 특히 기본적인 32GB 용량 태블릿과 비교해 8배 이상의 250GB 대용량을 제공하면서도 가격은 동일한 수준으로 뛰어난 가격대성능비를 갖는다.
8인치 모델 아르코스 80 G9과 10인치 모델 아르코스 101 G9은 9월 중으로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ARCHOS 80 G9이 $279, ARCHOS 101 G9이 $349으로, 통상 $499부터 시작하는 경쟁 태블릿 제품보다 가격이 싼 편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르코스 홈페이지(www.archos.com)에서 볼 수 있다.
씨게이트의 최고 영업 및 마케팅 책임자인 로키 파이멘텔은 "모멘터스 씬 드라이브는 대용량의 저장 공간과 성능을 제공하여 태블릿 구매자들에게 매력적인 옵션을 제시해 안드로이드 기반 강력한 멀티미디어 성능을 제공하는 아르코스 제품군과 최적의 조합을 이룬다"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