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전자, 단일형 구조 내장형 SSD 개발 본격 양산 개시

바른전자, 단일형 구조 내장형 SSD 개발해 본격 양산 (1)
바른전자, 단일형 구조 내장형 SSD 개발해 본격 양산 (1)

바른전자는 단일형 구조의 내장형 SSD(eSSD, embedded SSD) 개발에 성공해 본격 양산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

바른전자가 개발한 내장형 SSD는 다양한 구조의 SSD(Soid state drive)를 단일형 패키지 형태로 만든 제품(모델명:BFD32GB04PA)으로 기존 저장장치에 비해 크기가 매우 작아 하드웨어 공간에 제약을 많이 받는 소형 휴대기기 등에 널리 쓰일 전망이다.

이 제품의 저장용량은 16GB와 32GB 두 종류며, 읽기속도와 쓰기속도가 각각 110Mbps, 30Mbps이다. 부피와 크기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메모리 용량은 증가시키는 칩 적층 기술을 이용해 14x18x1.35mm의 크기로 제작됐다.

바른전자는 반도체 패키지의 밑바닥에 칩 전극을 어레이 형태로 형성한 LGA(Land grid array)방식의 SSD를 개발한 바 있으며 향후 32GB, 64GB 용량의 SATAⅡ 인터페이스 방식의 내장형 SSD도 개발 중에 있다. 바른전자는 올해 말까지 SSD 및 내장형 SSD 제품 라인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바른전자 R&D센터 관계자는 "이번 개발에 성공한 내장형 SSD는 내장형 의료장비, 태블릿 PC, 내비게이션, 휴대용 웹PDA, 인터넷 셋톱 박스 등 고성능, 저비용 제품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