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클라우드, 클라우드 서비스 신규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센클라우드(www.cencloud.com)가 지난 15일 정식 오픈했다. 센클라우드는 스마트폰으로 자신이 보유한 데이터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대용량의 파일 저장 공간을 제공하면서 센클라우드에 가입한 회원들과 PC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편리하게 자료를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스마트폰에 적합한 영상파일 변환 기능과 내려받기, 스트리밍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콘텐츠 사업자들을 위해서는 '스페셜 콘텐츠관'을 만들어 자신이 보유한 콘텐츠를 누구라도 유무선상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
센클라우드 관계자는 "고비용의 장비 투자비나 회선비를 들이지 않고도 유·무선상에서 동시에 콘텐츠 사업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인터넷 동영상 강의 등 다양한 콘텐츠의 수익을 거두는데 매우 효과적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센클라우드는 사이트 신규오픈을 기념해 명품 외제차를 선물로 증정하는 통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일명 '남하당 여당당 이벤트'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남녀 참여도에 따라 각 단계마다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며, 최종 단계에서는 'BMW 미니쿠퍼S'와 '폭스바겐 골프'를 남녀 가입자 각각 1명에게 증정한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