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도 게임처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면서 할 수 있다"

이문규 munch@itdonga.com

2011년 6월 16일, (주)모뉴엘(대표 박홍석, www.moneual.co.kr)은 로봇 청소기에 자동차 운전식 핸들 리모콘 'RH750'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모션센서를 내장하고 있어 전우좌우는 물론 회전 및 속도조절이 가능하다. 특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가전쇼 'CES 2011'에서 디자인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거리 감지 센서와 장애물 감지 센서, 가속도 센서 등 총 35개의 센서를 장착했다. 룸 인디게이터를 활용해 필요한 공간만 청소가 가능하며, 전력이 떨어지면 스스로 충전기를 찾아가 충전하는 기능도 탑재됐다. 뿐만 아니라 8cm로 슬림한 디자인 덕분에 침대 밑이나 쇼파, 가구 밑 청소도 가능하며 브러쉬청소, 걸레청소, 진공흡입청소도 할 수 있다.

모뉴엘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디자인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제품인 만큼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핸들 리모컨을 탑재한 로봇 청소기 라이디스 R750H의 판매 가격은 548,000원이다. 기존 모뉴엘 로봇 청소기를 보유한 고객은 핸들 리모컨 RH750을 69,000원에 별도로 구입할 수 있다. 구입은 오는 18일부터 롯데백화점 전국 12개 지점또는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