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광대역 스피치 지원하는 블루투스 오디오 플랫폼 선보여

김영우 pengo@itdonga.com

 CSR, 광대역 스피치 지원하는 블루투스 오디오 플랫폼 선보여 (1)
CSR, 광대역 스피치 지원하는 블루투스 오디오 플랫폼 선보여 (1)

CSR은 HFP 1.6 버전의 블루투스 프로파일(일종의 드라이버)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오디오 플랫폼을 선보였다. 최신의 핸즈프리 프로파일인 HFP 1.6 버전은 HD 보이스 및 광대역 스피치를 지원하는 프로파일이며, 이를 지원하는 CSR의 'BC6145' 제품은 OEM 업체들이 개발 중인 제품에 HD 음성 기능을 즉시 탑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핸즈프리 프로파일 지원 모노 헤드셋 솔루션이다.

블루투스 HFP 1.6 프로파일은 휴대폰과 블루투스 액세서리에 적용 가능하며, 네트워크의 HD 보이스 서비스 확장을 도와준다. 이 기술은 기존의 낮은 8kHz 샘플 레이트에서 발생하는 제약을 없애주고 그보다 높거나 낮은 음성 주파수로 인한 손실을 줄여준다. 사용자들은 음성 통화를 하는 동안 16kHz의 주파수를 사용하여 한 층 향상된 음성 통화를 즐길 수 있으며 전보다 향상된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CSR 오디오 및 컨수머 사업부의 안소니 머레이 수석 부사장은 "블루투스 SIG가 최근 업계의 큰 기대를 받아온 광대역 스피치 지원 HFP 1.6 버전을 소개했고, 이와 함께 CSR은 이를 바로 적용하여 대량 생산할 수 있는 HFP 1.6 지원 플랫폼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 이 두 가지 발전을 통해 HD 보이스는 시장에 크게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