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모바일 청구서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제공
2011년 5월 16일,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lguplus.com)는 통합 청구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Mpost'를 통해 '모바일 청구서 어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번 서비스는 매월 중순 자동으로 청구서 도착을 알려줘 실시간으로 통신료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기존 모바일 청구서 보다 상세한 이용 요금 및 부가서비스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서비스 변경사항, 이벤트 등에 대한 각종 정보도 알 수 있다. 또한 Mpost를 통해 신용카드 청구서도 함께 받아 볼 수 있다.
Mpost는 OZ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내려 받을 수 있고, 고객 인증 절차를 거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별도의 멤버십 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패스트푸드, 편의점, 문화시설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멤버십 카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일반 휴대폰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MMS 메시지로 청구서를 발송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청구서 이용을 통해 절감되는 비용으로 매달 심장병 및 난치병 어린이에게 의료비를 지원하는 '사랑을 전하는 청구서'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