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최신 인텔 Z68 칩셋 탑재 메인보드 출시
아수스(지사장 케빈 두, http://kr.asus.com)는 아수스 P8Z68 시리즈 및 ROG 막시무스 IV GENE-Z 메인보드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아수스 P8Z68 시리즈에 탑재된 루시드 로직 버추(LucidLogix Virtu) 그래픽 가상화 엔진은 2세대 인텔 CPU 내부에 탑재된 GPU와 추가로 장착된 엔비디아나 AMD의 그래픽 카드의 GPU를 스위칭해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기술은 '인텔 퀵 싱크 비디오'와 연계해 최대 3배까지 빠른 동영상 변환을 할 수 있다. 사용자의 용도에 맞게 그래픽 시스템을 전환시켜 외장 그래픽 카드의 전력과 발열을 제어하기 때문에 PC 안정성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아수스 P8Z68 메인보드 시리즈는 인텔 Z68 칩셋에 새롭게 탑재된 인텔 스마트 리스폰스 기술로 대용량의 HDD에서 데이터를 엑세스할때 최대 4배까지 빠르게 데이터를 읽어올 수 있다. 인텔 스마트 리스폰스 기술은 Intel IRST 10.5 버전을 통해 SSD와 HDD를 동시에 사용할 경우 자주 사용하는 HDD에 저장된 대용량 파일을 SSD에 미리 로딩해 놓고 해당 파일을 읽을 때 더 빠르게 읽을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아수스 P8Z68 메인보드 시리즈는 이전 P8P67 시리즈에 탑재되었던 디지털 전원부와 하드웨어 오버클럭 컨트롤러가 통합된 Digi+VRM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BIOS를 그래픽으로 구현하고 3TB 이상의 HDD를 지원하는 UEFI BIOS도 탑재했다.
아수스 P8Z68 시리즈 메인보드는 인텔 2세대 CPU 내부에 탑재된 HD 3000 및 HD 2000 GPU를 사용할 수 있는 HDMI/DVI-D/RGB 출력 단자를 탑재하고 있어 외장 그래픽 카드가 없어도 PC를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최대 4개의 USB 3.0 단자를 지원하며, 최대 4개의 SATA 6Gbps 포트와 DTS 출력을 비롯한 8채널 오디오, 인텔 기가비트 랜도 지원한다.
아수스의 메인보드 비즈니스 담당 부사장인 추웨이 린은 "아수스 P8Z68 메인보드 시리즈는 DIGI+VRM 디지털 전원관리 설계, UEFI 바이오스, 그래픽 간 자동 전환을 통한 빠른 동영상 변환 등 혁신적인 특징을 통해 유저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수스 코리아는 이번 P8Z68 메인보드 시리즈의 출시를 기념해 아수스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www.facebook.com/asuskorea)에서 "P8Z68 마더보드 좋아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아수스 P8Z68 마더보드 시리즈의 출시 일정 및 가격에 대한 정보는 국내 공식 유통사인 에스티컴(www.stcom.co.kr)과 아이보라(www.ibora.net)에 문의하면 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