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플래터당 1TB 용량 확보한 3.5인치 외장 하드 발표

김영우 pengo@itdonga.com

씨게이트, 플래터당 1TB 용량 확보한 3.5인치 외장 하드 발표 (1)
씨게이트, 플래터당 1TB 용량 확보한 3.5인치 외장 하드 발표 (1)

씨게이트 테크놀로지(www.seagate.com)는 플래터당 용량이 1TB에 달하는 3.5인치 하드 드라이브를 발표했다.

씨게이트는 단일 플래터의 기록밀도 1TB를 돌파함으로서 가정 및 기업에서 증가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의 수요에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씨게이트 고플렉스 데스크 제품은 플래터당 용량 1TB의 하드 드라이브를 최대 3TB의 저장 용량을 제공하는 데스크용 외장하드로 평방인치당 기록 밀도는 625GB다. 이 덕분에 고플렉스 데스크 제품은 단 3개의 플래터만으로 3TB의 용량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3TB의 저장공간으로 말하자면 120편의 HD급 영화, 1,500개의 비디오 게임, 수천 장의 사진 등을 저장할 수 있는 크기다.

고플렉스 데스크는 3TB 외장하드 외에도 2TB, 1.5TB 그리고 1TB 등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 각자의 취향에 따라 적절한 용량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고플렉스 하드 드라이브는 윈도우 및 맥 OS를 모두 지원하며, 모든 드라이브가 맥 제품을 위한 NTFS 드라이버를 포함하고 있어 별도의 재포맷 없이도 자유롭게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와 맥 OS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

씨게이트의 글로벌 영업 및 마케팅 담당 책임자인 로키 피맨텔(Rocky Pimentel) 수석부사장은 "씨게이트는 이러한 고객이 이러한 디지털 환경에서 필요로 하는 저장 용량, 속도와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데 계속해서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