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소니 베가스 비디오 제작 소프트웨어 가속화 지원 발표
2011년 5월 3일, AMD는 자사의 AMD 퓨전 APU 제품군과 ATI 파이어프로(FirePro) 전문가용 그래픽 및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 제품이 소니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Sony Creative Software)의 비디오 제작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인 베가스 프로(Vegas Pro) 가속화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가속화 지원으로 베가스를 통해 현실적이고 생생한 HD와 3D 비디오, 오디오, Blu-Ray Disc 제작이 가능해졌다. 특히 멀티미디어 전문가들은 AMD 퓨전 APU 제품군과 OpenCL 표준을 사용해 순수 이기종 컴퓨팅(heterogeneous computing)도 가능하다.
찰리 보스웰(Charlie Boswell) AMD 디지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담당이사는 "소니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와의 전략적 협력으로 전문가들에게 AMD의 주요 APU 와 GPU 기술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비디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이제 전문 영화 제작자와 방송사는 베가스로 훌륭한 콘텐츠를 제작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소니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인 데이브 차임슨(Dave Chaimson)은 "오늘날 전문가들은 선명하고 생생하며 매끄러운 비주얼을 제공하면서 신속하게 콘텐츠를 편집, 처리,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원한다. 베가스 프로 10.0d에 대한 AMD의 OpenCL 기반 비디오 렌더링 가속화 지원은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향한 첫걸음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소니의 베가스 프로 제품군은 비디오 제작 소프트웨어로, 이번 10.0d 버전에서는 비디오 효과의 품질 및 오디오 편집 기능이 개선되고 3D 편집 기능도 도입된 것이 특징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