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동아, 아이패드용 '중학교 교과서' 어플리케이션 출시
두산동아(대표이사 성낙양, www.doosandonga.com)는 두산동아의 중학교 교과서를 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중학교 교과서' 어플은 수학, 영어, 과학 등의 주요 과목부터 체육, 기술가정, 정보 등의 예체능 과목까지 각종 교과서를 하나의 어플로 총망라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패드를 통해 생생하게 체험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중학교 교과서 어플은 과목별 특성에 맞춰 구성되었다. 수학의 경우 계산을 할 수 있는 칠판 기능을 제공하며, 영어는 대화 동영상을 통해 원어민의 발음을 청취할 수 있다. 과학 과목은 교과 내용에 관련된 실험 동영상을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예체능 과목도 충실히 구성되어 있다. 체육이나 기술가정과 같은 과목은 생활 속 소재를 바탕으로 공부할 수 있다.
두산동아 배한상 모바일사업 팀장은 "중학교 교과서 어플은 학생들이 책으로만 접하던 교과서를 영상과 음향을 통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미래형 교과서"라며 "두산동아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창의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어플을 개발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총 14권으로 구성된 중학교 교과서 어플은 애플 앱스토어의 교육 카테고리에서 유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