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로봇청소기 필립스 ODM공급 계약 체결
유진로봇(대표 신경철)은 지난 25일 글로벌 가전 업체인 필립스(PHILIPS)사와 ODM(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제조업자 개발생산)방식을 통해 로봇청소기 '홈런(HOME RUN)'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진로봇은 이번 공급이 지난 2년 동안, 필립스의 글로벌 스탠다드(Global Standard) 협력업체 인증 절차와 KEMA, ROHS, EUP 등 각종 품질, 환경 인증규격, 시장반응 테스트를 등을 통과하여 얻어낸 결과라고 밝혔다. 특히, 로봇청소기 홈런은 유럽의 시장에서 청소능력, 자율주행, 편리한 유지관리 면에서 성능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필립스는 유진로봇의 '아이클레보 스마트'를 기반으로 유럽시장에 맞게 외관과 기능이 구성된 홈런이라는 브랜드로 유럽시장에서 판매하게 된다. 이미 지난해 알파 및 베타 버전 출시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결과 올해 2월부터 본격적인 ODM 납품을 진행 중이다.
유진로봇 해외영업 본부장 김영재 상무는 "로봇청소기는 국내뿐 아니라 세계시장에서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올 한해 로봇청소기는 전년 대비 4배 이상 증가된 판매 실적을 올릴 전망"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