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 이젠 아프리카TV에서 연극도 생중계로 보세요

2011년 4월 25일, 나우콤(대표 문용식)이 서비스하고 있는 인터넷 개인방송 아프리카TV(www.afreeca.com)는 대학로예술극장에서 열리는 연극 '샘플054씨 외 3人'을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생중계 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연극 제작발표회나 인터뷰가 인터넷 방송에서 중계된 적은 있지만, 본 공연을 인터넷으로 생중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나우콤, 이젠 아프리카TV에서 연극도 생중계로 보세요 (1)
나우콤, 이젠 아프리카TV에서 연극도 생중계로 보세요 (1)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하는 연극 샘플054씨 외 3人은 지난해 '비밀경찰'로 좋은 평가를 받았던 극단 '동'의 신작으로 제 32회 2011 서울 연극제 공식 참가작 8편 중 하나다. 이번에 생중계되는 연극은 연기, 음악, 미술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로, 오는 25일부터 5월 1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또한, 아프리카TV는 인터넷 및 모바일을 통해 연극 샘플054씨 외 3人를 시청하는 시청자 중 30명에게 연극 공연을 직접 관람할 수 있도록 티켓을 선물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 김진석 이사는 "문화, 예술 등의 공연을 아프리카TV로 생중계하는 것은 또 하나의 새로운 홍보 채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아프리카TV를 통해 소개되고 함께 향유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극단 동은 이번 연극 샘플054씨 외 3人을 시작으로, 앞으로 준비중인 공연들도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할 계획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