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앱] 건강과 미용을 위한 물 - 워터 매니저
요즘은 미인의 기준으로 동안과 뽀얀 피부를 꼽는다. 이러한 얼굴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존재할 것이다. 배우 이영애 씨나 임수정 씨, 이청아 씨는 자신들의 피부 관리와 동안 유지의 비법으로 '물 많이 마시기'를 꼽았다. 하지만 무턱대고 많이 마시기만 하면 피부가 좋아지고, 동안이 유지되는 것은 아닐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제대로 된 물 마시기’를 할 수 있을까?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이런 고민들을 해결해 줄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인 워터매니저를 사용하면 된다(워터매니저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물'로 검색한 후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물 마실 맛 나는 귀여운 캐릭터
워터 매니저는 물을 적당하게, 그리고 꾸준히 섭취할 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이다. 어플을 실행하면 이름과 키, 체중을 입력하도록 되어 있다. 키와 체중에 비례해서 내 하루 수분 섭취 권장량이 바뀌니 정확히 입력하는 것이 좋다. 그 이후로는 어플을 실행시킬 때마다 물방울 모양 아이콘이 현재 내 몸 속 수분량과 오늘 섭취한 수분량을 백분율로 보여준다.
그리고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초록색 옷을 뒤집어 쓴 귀여운 캐릭터가 화분 안에 모습을 나타낸다. 이 캐릭터는 현재 내 몸 속 수분량을 표시하는데, 그 양에 따라 표정이 달라진다. 즉, 충분할 때는 웃는 얼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수분이 떨어지면 울상으로 바뀐다. 캐릭터를 누르면 캐릭터가 뒤로 돌면서 하루 권장량(ml)과 오늘 마신 물의 총량(ml)을 보여준다.
이 외에도 하단에 세 가지 메뉴가 있다. 그 중 왼쪽 첫 번째 메뉴를 고르면 날짜 별로 내가 마실 물의 양(ml)을 보여주고 그 양에 따라 꽃이 자라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월 별, 일 별로 정리되기 때문에 꾸준하게 자신이 물 먹는 양을 체크할 수 있다.
물에 대한 상식부터 물 시간표까지
세 메뉴 중 가운데 있는 메뉴를 고르면 물 건강 상식, 물 시간표, 차(茶) 정보가 나온다. 물 건강 상식에는 물의 효능 및 효과 등에 정리해 놓았다. 예를 들면 위에서 언급했던 대로 물 마시기가 피부미용, 노화 방지, 다이어트 등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를 설명하고 있다.
물 시간표는 일반적으로 하루 중 언제 물을 마시면 좋을 지 시간대별 물 마시기 지침을 나열해 놓았다. 예를 들면, 오전 7시경에는 밤 사이 자고 일어나 수분이 부족한 상태이므로 기상 후 큰 컵으로 천천히 물을 마시면 신장과 간 해독에 도움을 준다는 식이다.
차(茶) 정보에는 전통차와 약초차 등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 있다.
오른쪽 마지막 메뉴에는 도움말과 기타 기능이 있다. 이 중에서 알람 기능은 생각보다 유용하다. 깜빡 잊고 물을 마시지 못하다가 한번에 물을 몰아서 마시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물은 조금씩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한번에 많이 마셔봐야 화장실만 자주 갈 뿐이다. 알람 기능은 지정된 시간에 맞춰 꼬박꼬박 물을 마실 수 있게 도와준다. 단 취침 시간을 지정해 놓으면 그 동안에는 알람이 울리지 않는다.
물 마시기는 누구나 쉽고 저렴하게 할 수 있는 건강 관리 및 미용법이다. 워터 매니저와 함께 오늘부터라도 적당하고 꾸준한 물 섭취를 통해서 피부 미용과 몸 속 건강도 한번에 챙겨보자.
※ 본 기사에 사용된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2.2 버전 프로요가 설치된 델 베뉴(Dell Venue)입니다.
글 / IT동아 김민환(kimmh82@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