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도스토예프스키 전집 18권 이북으로 출시
2011년 4월 15일, 교보문고(대표 김성룡, www.kyobobook.co.kr)는 열린책들과 함께 '고급소설 이북(ebook) 읽기'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의 첫번째 작가는 러시아 문학을 대표하는 '도스토예프스키'로 작가의 전집 18권이 모두 이북으로 출시된다. 또한, 20% 할인 쿠폰 제공은 물론 추첨을 통한 세트 전집 선물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매달 새로운 세계 명작을 만날 수 있는 클래식 테마 기획전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행사는 5월 2일까지 20일간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도스토예프스키 전집 이북 전 종에 2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인터넷교보문고에서 검색해 내려받아 사용 할 수 있다. 이북 구매 후 교보문고 '이북 북로그(http://booklog.kyobobook.co.kr/eBook/)'에 소감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특별 구성된 도스토예프스키 전집(세트10권)도 받을 수 있다
교보문고 디지털콘텐츠팀 성대훈 팀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베스트셀러 위주로 이북을 읽던 고객들에게 세계 명작을 이북으로 접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교보문고는 전자책 선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독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을 개발해 디지털 시대의 전자책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