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S 랩스, 방송장비 전시회 NAB에서 3D 오디오 기술 선보여
SRS랩스는 11일부터 14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방송장비 전시회인 '2011 NAB 쇼'에서 'SRS 써클시네마(CircleCinema) 3D'와 'SRS 5.1 서라운드(Surround) 사운드'를 시연해 보였다고 밝혔다.
'SRS 써클시네마 3D'는 3D 영상 매칭 오디오 솔루션으로, 3D 영상에서 객체의 위치에 관련된 오디오를 3D 공간 안에 위치시켜 3D 엔터테인먼트를 경험 할 수 있게 해준다. 이번 쇼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Corp.)'의 부스(#SL 3812)에서 'SRS 써클시네마 3D'로 처리된 3D 영화를 선보였다.
또한 이와 함께 선보인 'SRS 5.1 서라운드 사운드'는 스테레오 전송 시스템을 통해 5.1 오디오를 전송할 수 있는 벤치마크 인코딩 및 디코딩 서라운드 솔루션이다. 시연이 진행된 부스에서는 집과 같은 환경으로 스트리밍 미디어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홈시어터 시스템을 준비하여 'SRS 5.1 서라운드 사운드'로 스트리밍 되는 콘텐츠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였다.
'척 코트라이트(Chuck Cortright) SRS랩스 신규 비즈니스 개발 부사장'은 "올해 NAB 쇼에서 스트리밍을 위한 오디오 솔루션을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3D 스트리밍은 현재 큰 화두이며, SRS랩스는 스트리밍 3D 경험을 한 차원 높여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