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IT 제품, 든든한 '봄꽃여행'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던 3월이 가고 어느덧 완연한 봄이다. 봄나들이의 으뜸은 단연 봄꽃 여행. 4월 첫째 주, 봄꽃이 만개하기 시작하면서 전국곳곳에서 다양한 봄꽃 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특히 최근에는 IT제품이 봄 나들이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여행을 더욱 즐겁게 해줄 똑똑한 IT 제품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
봄꽃 촬영에 제격, 삼성 NX11
봄꽃 여행에 빠져서는 안될 필수품은 단연 카메라다. 그 중 미러리스 카메라는 전문적인 사진을 찍고 싶지만 DSLR의 무게가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딱이다. 최근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 삼성전자가 출시한 'NX11'은 DSLR 카메라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크기인 APS-C규격 1,460만 화소 대형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DSLR급 사진 촬영이 가능한 제품이다.
그리고 삼성이 개발한 기능조절 렌즈인 i-Function 렌즈를 적용해, 사용자들이 손쉽게 카메라의 ISO(감도), EV(노출), WB(화이트밸런스), 셔터스피드, 조리개 값 등을 조작할 수도 있다. i-Function 렌즈를 카메라에 장착하면 자동으로 렌즈에 최적화된 촬영 설정 값으로 변경되는 'i-Setting' 모드나 렌즈에 최적화된 장면을 선택할 수 있는 'i-Scene' 모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카메라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카메라 촬영 모드 다이얼에 새로운 파노라마 모드와 Sound Capture 모드도 추가되었다.
NX11은 블랙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판매 가격은 기본 패키지(Body+18-55mm i-Function 줌렌즈)가 899,000원이다.
카메라 속 사진을 한번에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 삼성 SH100
삼성 SH100은 사진을 찍어 SNS에 따로 저장해 전송할 필요 없이 카메라에서 전송이 가능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와이파이(Wi-Fi) 기능을 탑재해 무선 네트워크가 제공되는 지역에서 정지영상과 동영상을 페이스북(Facebook), 유투브(YouTube), 싸이월드(Cyworld) 등 SNS나 이메일로 직접 전송할 수 있다.
그리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을 이용해 카메라를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는 '리모트 뷰파인더(Remote ViewFinder)' 기능도 탑재했다. 이 기능은 갤럭시S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리모트 뷰파인더' 어플을 내려받아 설치하면 스마트폰으로 프리뷰는 물론 줌, 이미지 크기 등을 조절해 촬영까지 가능한 기능이다.
DLNA(무선 홈 네트워크 규격)를 지원하는 TV와 PC 등 디지털기기와 데이터 무선 공유(Allshare)도 가능하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케이블로 연결하지 않아도 촬영한 정지 영상이나 동영상을 HD급 고화질로 디지털 TV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1,420만 화소 CCD에 3인치 와이드 풀터치 스크린 화면과 광각 26㎜, 광학 5배 줌 렌즈를 탑재했다. 제품 색상은 블랙이며, 판매 가격은 289,000원이다.
여행 갈 때는 필요한 현대인의 필수품 팅크웨어'아이나비 ES500'
'아이나비 ES500'은 1.43GHz급의 CPU와 256MB 메모리, Ublox6 GPS칩 등 최신 사양을 탑재해 내비게이션 구동 중에도 동영상이나 MP3 등을 멀티태스킹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아이나비 TCON+ 전용 동글(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동글)'을 통해 교통정보, CCTV 교통상황실, 유가정보, 교통정보 등의 이메일 서비스와 웹서핑 검색과 같은 무선 인터넷 서비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팅크웨어의 2D 전자지도인 '아이나비 SE 4.0'을 탑재해 정확한 길안내는 물론 다양한 경로탐색 방법도 제공한다. 이 기능은 최근까지 축적된 지역 교통량 정보를 경로 탐색 결과에 반영해 목적지까지 빠르고 안전한 경로를 안내한다.
'아이나비 ES500'의 판매 가격은 4GB 제품이 299,000원이고, 8GB 제품이 339,000원이다.
뱅앤올룹슨 베오사운드 3(BeoSound 3)
뱅앤올룹슨의 베오사운드 3는 충전식 배터리를 전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피커다. 이 제품은 케이블이나 플러그가 필요하지 않으며 음악을 녹음, 저장할 수 있는 SD(Secure Digital) 카드가 포함되어 있어 언제 어디에서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FM 라디오, 재생, 알람 기능을 갖추었으며, 뱅앤올룹슨의 컴팩트 오디오 베오사운드 4(BeoSound 4)와도 호환이 가능하다.
베오사운드 3는 아노다이즈 알루미늄 공법으로 제작되어 튼튼하고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특징이 있다. 그리고 검은색 손잡이에 딱 맞는 전용 벽면 브래킷이 제공되어 벽에 부착 시에도 떨어지지 않는다. 베오사운드 3의 판매 가격은 1,240,000원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