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위대한 탄생' 양방향 메시징 서비스 제공
2011년 4월 6일, ㈜인포뱅크(공동대표 박태형, 장준호 www.infobank.net)는 MBC '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이하 '위대한 탄생')에 양방향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청자들의 실시간 투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인포뱅크가 국내에서 유일하게 제공하는 양방향 메시징 서비스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TV 및 라디오 방송에 실시간 참여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위대한 탄생'은 오는 8일부터 생방송으로 전환하고 위대한 국민 투표를 진행한다.
위대한 탄생은 지난 주 생방송 무대에 진출하는 최종 12인이 확정했다. 12명의 도전자들은 매주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고, 시청자와 관객들의 위대한 국민 투표(70%)와 멘토들의 점수(30%)가 더해져 당락이 결정된다.
문자투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메시지 입력창에 도전자의 후보번호나 이름을 입력 후 #0011로 문자를 전송하면 된다. 같은 전화번호로 한 도전자에게 여러 번 투표할 수 없지만, 여러 도전자에게 다중투표는 가능하다.
인포뱅크 홍승표 미디어 사업부장은 "위대한 탄생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만큼,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할 수 있는 답문 이벤트와 경품을 마련했다"라며, "시청자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방송에 참여, 진정한 양방향 방송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위대한 탄생은 매주 금요일 밤 9시 55분에 생방송되며, 3주 간은 2명씩 탈락되고 이후에는 매주 1명이 탈락되어 5월 27일 최종 우승자가 결정된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