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PLM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출시
2011년 4월 6일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PLM 모바일을 위한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어플은 PLM 포트폴리오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팀센터(Teamcenter) 소프트웨어의 모바일 어플로, WiFi와 무선 인터넷망을 통해 때와 장소에 상관 없이 종합적인 제품 정보와 업무 프로세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리고 실제로 기업들은 이 어플을 통해 제품 데이터와 워크플로우의 상호작용 능력을 향상시켜 제품수명주기에 걸친 실시간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된다.
팀센터 모바일리티(Teamcenter Mobility) 어플은 최초 iPad 용으로 출시 되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플랫폼 상에서 지원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현재 전 세계 시장에서 즉시 구매가 가능하며, 무료 체험판을 통해 3D 제품 모델을 포함하는 자세한 제품 정보의 검색/검토와 상호 작용 등을 사전에 체험할 수도 있다.
척 그라인드스태프(Chuck Grindstaff)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글로벌 대표는 "팀센터 모바일리티(Teamcenter Mobility)는 지난해 여름 자사가 발표한 HD-PLM 기술을 토대로 만든 작품이다"라며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필요한 적기에 제공하고 받음으로써, 고객들은 이제 실시간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제품 설계와 생산주기의 시간을 줄일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