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IPv6 인터넷 환경 위한 클라우드용 솔루션 출시
2011년 4월 5일, 서울에서 브로케이드(한국 지사장 권원상, www.brocade.com)가 브로케이드(Brocade) 서버아이언(ServerIron) ADX 시리즈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스위치의 소프트웨어 릴리스 버전 12.3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발표된 소프트웨어 12.3 버전은 기존 서버아이언 ADX 플랫폼이 구축된 IPv4 네트워크와 신규로 구축된 IPv6 네트워크 간의 게이트웨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솔루션이 탑재되었다. 이러한 게이트웨이의 기능은 브로케이드 고객들로 하여금 IPv6 기술을 도입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하고 IPv4 와 IPv6 환경을 모두 동시에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인 네트워킹을 가능하게 한다. 무엇보다 12.3 소프트웨어 버전은 고객들은 간단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간편하게 브로케이드 서버아이언(ServerIron) ADX 플랫폼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소프트웨어 12.3 버전은 애플리케이션 가시성을 더욱 개선시키고,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에 대한 제어기능을 향상하기 위해 브로케이드는 브로케이드 애플리케이션 리소스 브로커(Brocade Application Resource Broker) 기능도 확대했으며,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통해 단순화된 제3자 통합도 구현했다. 이러한 접근방식은 애플리케이션 최적화를 개선하는 추가 기능과 함께 단순하면서도 관리하기에는 더 편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한다. 브로케이드 서버아이언 ADX는 브로케이드 애플리케이션 리소스 브로커와 함께 분산화된 네트워킹과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간의 전통적인 커뮤니케이션 간격을 좁히는데 기여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설치와 비즈니스 효율성에 보다 능률적인 접근방식을 제공한다.
제이슨 놀렛(Jason Nolet) 브로케이드 엔터프라이즈 및 데이터 센터 제품 담당 부사장은 “새로운 인터넷 지원 장치가 IPv4 주소의 잔여 역량보다 빠른 속도로 채택되고 있으며 동시에 트래픽의 급속한 증가로 현재 훨씬 더 큰 확장성이 요구되고 있다” 라며, “대폭 개선된 브로케이드 서버아이언 ADX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스위치의 소프트웨어의 신규 버전은 기업들로 하여금 IPv6를 원활히 채택하면서도 기존 성능을 추가 비용 없이 향상할 수 있는 선택권을 부여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항은 브로케이드 웹사이트(www.brocadekorea.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