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피어온라인, 스카이프 전용 터치스크린 단말기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스카이프 솔루션 업체 보피어온라인(www.vopier.co.kr, 대표 정영수)은 보스키(Vosky)의 스카이프 전용 터치스크린 단말기 ‘엠티비(MTV-101, 이하 MTV)’를 국내 출시했다고 전했다.

보피어온라인, 스카이프 전용 터치스크린 단말기 출시 (1)
보피어온라인, 스카이프 전용 터치스크린 단말기 출시 (1)

MTV(Multimedia Touchscreen Videophone)는 일반PC와 웹캠이 없이도 인터넷전화 스카이프(Skype)의 무료 음성.영상통화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 할 수 있는 터치스크린 단말기로서, 동영상 재생, MP3 플레이어, 전자액자, 인터넷라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함께 지원하는 멀티미디어형 제품이다.

MTV는 대형(7인치) 터치스크린과 완벽히 한글화된 사용자환경(UI)을 지원해 PC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자와 유아도 쉽게 스카이프 음성, 영상통화를 이용할 수 있으며, 어려운 프로그램 설치 과정과 신청 없이 유무선 인터넷과 전원만 연결하면 간단한 설정만으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일반 PC와 웹캠을 사용하는 스카이프 회원과도 무료로 음성 및 영상통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휴대전화, 일반유선전화와도 스카이프 요금 결제 시 저렴한 요금으로 음성통화를 할 수 있다. 제품의 가격은 38만원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