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CTS, 최상급 그래픽카드 '파워컬러 라데온 HD 6990'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IT기기 유통업체인 대원CTS(www.dwcts.co.kr / 대표 정명천)는 최상급의 성능을 갖춘 그래픽카드인 '파워컬러 라데온 HD 6990 대원'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듀얼 GPU의 강력한 성능을 갖췄고 듀얼 바이오스 디자인으로 스위치 조작만으로 쉽게 오버클러킹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대원CTS, 최상급 그래픽카드 '파워컬러 라데온 HD 6990' 출시 (1)
대원CTS, 최상급 그래픽카드 '파워컬러 라데온 HD 6990' 출시 (1)

본 제품은 라데온 그래픽 칩을 두 개 달아 지금까지 선보인 그래픽카드 가운데 가장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1,536개의 스트림 프로세서와 4GB의 GDDR5 메모리를 통해, 더욱 사실적인 그래픽 표현을 할 수 있으며, 아이피니티 기술로 4개의 모니터를 함께 연결하여 고사양 게임에서 풀HD를 뛰어넘는 해상도로 설정하여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듀얼 바이오스를 갖춰 강력한 오버클럭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PC 전원을 내린 후에 카드에 있는 스위치 조작만으로 손쉽게 클럭을 높일 수 있다. 기본 코어클럭은 830MHz이며, 쉽게 880MHz로 오버되어 더욱 향상된 그래픽성능으로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이렉트X 11를 완벽하게 쓸 수 있고, HDMI 1.4a와 Dolby TrueHD, DTS-HD Master Audio 등 최신 기술도 갖췄다.

파워컬러 그래픽카드 담당자는 “파워컬러 라데온 HD 6990 대원은 게이머에게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지만 AMD의 파워플레이 기술을 통해 전력소비는 성능에 비해 크지 않다. 게이머뿐만 아니라 고성능 그래픽이 필요한 산업현장에서도 환영할 제품이다.”고 전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