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알카텔-루슨트, 네트워크 솔루션 3종 발표
한국 알카텔-루슨트(대표이사 신원열)가 기업 네트워크 인프라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플루언트 네트워크(Application Fluent Network) 전략의 일환으로 다음의 세 가지 새로운 솔루션을 소개했다.
옴니스위치 6850E(OmniSwitch 6850E) L3 LAN 스위치 시리즈는 효율적인 비용으로 기가비트 이더넷에서 10기가비트 이더넷으로 업링크 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며, 단일 스위치 내에서 48x1 기가비트 이더넷과 4x10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밀도를 제공한다. 또한 1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당 30W 802.3at compliant PoE+ 전력 지원을 통해 오늘날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기기를 위한 탄력적인 광대역과 전력, 보안 및 유연성을 제공한다.
옴니스위치 9000E 모듈러 LAN 섀시(OmniSwitch 9000E modular LAN chassis)는 새로운 24 포트 PoE+ 모듈을 통해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하나당 최대 30W 802.3at compliant 전력을 제공하며, 고객이 증가된 탄력성과 유연성을 위해 보다 강화된 네트워크에서 모듈러 스위치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옴니스위치 9000E 시리즈 모듈러 아키텍처는 고밀도 PoE+ 구축을 지원하며 단일 섀시에 구축된 384 PoE/PoE+- 이상의 고밀도를 제공하는 모듈을 최대 16개까지 지원한다.
알카텔-루슨트의 새로운 운영 시스템(AOS)은 최적화된 파워의 할당과 PoE의 그린IT 이점 극대화를 위한 다이내믹한 전력 관리를 통해 네트워크의 복원력을 증가시키고 링크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새로운 동축 케이블 문제해결 툴(TDR)을 활용한 운영의 간소화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용자 인증체계와 비인가 단말 기기의 탐지능력을 통해 보안을 강화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