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치바코리아, 27인치형 LED 모니터 대중화 선언
2011년 3월 18일, 아치바코리아(대표 김창집 www.achieva.co.kr)는 27인치형 LED 모니터의 고급형 라인업을 강화하는 동시에 대중화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3월 18일 DP 포트를 갖춘 27인치형 고급 LED 모니터를 출시한다.
DP포트는 애플, 델, 삼성 등의 제품에 적용된 VESA(Video Electronics Standards Association) 규격의 디스플레이인터페이스다. 이번에 아치바코리아는 자사의 프리미엄 브랜드 심미안 시리즈에 DP 포트를 탑재함에 따라 윈도우 PC뿐만 아니라 맥(Mac)과 손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멀티 디스플레이 구성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졌다. 또한 이번에 출시되는 QH270-IPSTDP, QH270-IPSMDP는 DP 포트뿐만 아니라, HDMI 포트도 두 개를 탑재했다. 이와 더불어 심미안 QH270-IPST와 QH270-IPSM는 가격인하 정책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치바코리아 김창집 대표는 "심미안 모니터를 구입하는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자사의 고급 LED 모니터인 심미안의 보급화를 통해 앞으로 더 넓은 시장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