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미징코리아, 2011년 캠페인 'a shot a day' TV CF 공개
2011년 3월 18일,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우메바야시 후지오, www.nikon-image.co.kr)는 2011년 연중 캠페인 ‘a shot a day’ 공개에 맞춰 새로운 컨셉의 TV CF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a shot a day’란 이제는 많은 사람의 취미이자 즐거움이 된 사진을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찍으며 매일매일 추억을 남길 수 있다는 의미의 니콘 DSLR 카메라와 콤팩트 카메라의 통합 캠페인 슬로건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a shot a day’ 편은 지금까지 선보였던 니콘 TV CF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제작됐다. 지금까지의 니콘 TV CF는 ‘NIKON Reality’라는 컨셉으로 제품의 특성을 부각하는 측면에서 DSLR에 대한 전문성을 강조했었다. 그러나 이번 CF를 통해 제품 중심의 표현을 벗어나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소속 전체 연예인들과 함께 젊고 친근하게 소비자에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CF는 빅뱅(탑, 지드래곤, 태양, 승리, 대성), 2NE1(씨엘,산다라박, 박봄, 민지), 세븐, 유인나, 구혜선, 싸이, 거미 등 YG소속 연예인 14명이 각자의 이미지와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니콘 카메라로 사진 촬영을 즐기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냈다. YG 소속 연예인들도 젊은 세대답게 니콘 신제품에 관심을 보이며 익숙하게 디지털 카메라를 다루고 서로의 모습을 촬영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는 것이 촬영현장에 참가한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이번 CF의 모든 영상은 고가의 전문 촬영 장비가 아닌 풀 HD 동영상 기능을 탑재한 니콘의 보급형 DSLR D7000으로 촬영하기도 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팀 김동국 팀장은 "'a shot a day' TV CF는 YG와 함께 젊고 새로워진 니콘을 본격적으로 알리기 위한 캠페인의 시작이다|"라며, "이번 캠페인은 올 한해 동안 계속 전개해나가며 TV CF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사이트 및 다양한 온·오프라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지난 8일 YG와 공동 마케팅 전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YG 소속 연예인들과 함께 '니콘송' 음원 공개 및 각종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는 2011년 마케팅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