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S랩스, JVC 사운드바 라인에 ‘스튜디오사운드 HD’ 솔루션 공급
사운드 솔루션 기업 SRS랩스는 최신 올인원 오디오 향상 솔루션 패키지인 ‘SRS 스튜디오사운드 HD(StudioSound HD)’를 JVC의 새로운 홈시어터 사운드바 라인(모델명: TH-BC1, BC2, BC3)에 적용했다고 발표하였다.
‘SRS 스튜디오사운드 HD’는 일정하지 않은 볼륨 레벨, 명료하지 않은 보컬, 공간감 없이 밋밋한 사운드 등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는 가장 흔한 청취 불만을 해결하기 위한 종합적인 프론트-렌더링 서라운드 사운드 솔루션 패키지이다.
TV시청 시 프로그램에서 광고로 넘어갈 때나 채널을 변경할 때 흔히 접하게 되는 갑작스런 볼륨 변동 현상을 자동으로 탐지하여 일정한 레벨을 유지시켜 주며, 음성을 다른 사운드로부터 분리시켜 대화소리의 레벨을 조정하여 선명하게 해준다. 또한 깊고 풍부한 베이스, 고주파수 대역의 선명도를 제공하고 전체적인 사운드의 공간감을 향상시켜 TV의 오디오 품질을 향상시킨다.
SRS랩스 코리아의 김정택 지사장은 “CEA 와 기타 다양한 설문자료에 따르면, 비용이나 공간상의 제약, 미관상의 이유 등으로 북미지역에서 5.1 스피커 시스템의 홈오디오를 사용하는 가정은 30퍼센트 미만이라고 한다. 사운드바가 매력적인 제품인 이유는 바로 이 때문이다.”라며 “사운드바는 컴팩트하고 저렴하며 멀티채널 컨텐츠를 뛰어난 서라운드 사운드로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라며 새로운 솔루션의 유용성을 강조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