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삼성전자 글로벌 지원 전담 조직 구성 발표

AMD, 삼성전자 글로벌 지원 전담 조직 구성 발표 (1)
AMD, 삼성전자 글로벌 지원 전담 조직 구성 발표 (1)

2011년 3월 14일, AMD는 삼성 전자가 전세계 PC 시장에서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이를 위한 책임자로 권태영(David Kwon) 지사장을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20년 이상 세일즈, 마케팅 및 컨설팅 분야에서 일해온 권 지사장은 AMD 입사 전 PC 제조사 델(Dell)에서 10년 이상 글로벌 기업의 지역 협력 마케팅 담당 시니어 디렉터, 글로벌 및 공공부문 영업이사, 미 국방 정보국(US Federal Defense, Intelligence and Civilian Organization)의 글로벌 어카운트 본부장으로 근무한 이력이 있다. 현재 글로벌 전략 어카운트 팀은 삼성 전자가 북미, 유럽, 중국, 러시아 및 남미 지역에서 AMD 기반 솔루션을 활용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권태영 지사장은 “소비자들에게 더 실감나는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는 AMD의 기술과 프로그램을 통해 삼성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더욱 유기적으로 협업함으로써 삼성과 AMD가 동반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자신감을 표현했다.

한편, AMD 글로벌 전략 어카운트-삼성팀을 제외한 AMD 코리아의 국내 영업 및 마케팅은 기존과 변함없이 박용진 대표가 총괄한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