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아태/일본 대상 사이텍스 디지털 프린터 어워드 개최
HP(대표 스티븐 길, www.hp.co.kr) 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디지털 프린팅 업계의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이끌기 위해 제 2회 'HP 사이텍스 디지털 프린트 어워드(HP Sitex Digital Print Awards 2011)'를 개최하고 오는 5월 20일까지 대회 출품작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HP 사이텍스(Sitex)는 초고속 와이드 포맷 디지털 프린팅 제품으로, 버스나 택시 승강장, 빌보드, 지하철, 백화점 등의 옥 내외 디지털 프린팅 광고물을 인쇄하는 대형 출력 장비이다. HP 사이텍스 디지털 프린트 어워드는 디지털 프린팅 시장에 큰 공헌을 끼친 우수 간판 출력 업계를 선정하기 위한 시상식으로 지난 해 설립되었다.
HP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지역 이미징프린팅 그룹 그래픽 솔루션 사업부의 마틴 카발로(Martin Carballo) 책임자는 "지난 해부터 시작된 HP 사이텍스 디지털 프린트 어워드는 이 지역에서 100 여 건이 넘는 뛰어난 작품이 출품되는 등 대대적인 성공을 거두었다"고 밝히면서 "해마다 열리는 이번 대회를 통해 간판 업계의 다른 출력 업체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디지털 출력 수준에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새롭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고객들의 요구에 더욱 부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상작 발표는 올해 7월 6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제 19회 상하이 국제 광고 및 간판 기술 장비 전시회와 함께 연계되어 진행된다. 출품작 심사는 창의성, 외관, 마케팅 효과, 효과적인 잉크와 컬러 사용, 고객 만족 등의 주요 심사 기준을 적용해 종합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각 심사 항목별로 금상, 은상, 동상이 수여되며 총 5개 분야를 대상으로 수상자 1명에게 주어지는 대상과 창의적 디자인상(Best Creative Design)을 포함하여 총 17개 상이 수여된다.
이번 시상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이나 신청서 요청은 각 지역 HP사이텍스 판매 담당자, 판매점에 문의하거나 이메일(fp- apsales@hp.com)로 문의 가능하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