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링, 동대문 시장에 무료 국제전화 서비스 시작

터치링, 동대문 시장에 무료 국제전화 서비스 시작 (1)
터치링, 동대문 시장에 무료 국제전화 서비스 시작 (1)

2011년 3월 3일, (주)터치링(대표 현재봉 www.touchring.com)은 지난 2월 28일 동대문 시장 상인연합체인 (사)MK패션산업발전협회와 전략적 제휴 계약(MOU)을 체결, 동대문 패션 타운에 모바일 및 IT기술을 이용한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터치링은 동대문 쇼핑몰을 방문객들에게 상인들과 언제 어디서나 무료 인터넷 전화 통화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인터넷 전화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로써 동대문 지역 상인들은 상인간 및 소비자들과 스마트 폰을 이용해 무료 전화통화를 할 수 있고, 국내와 해외 바이어들과도 무료 국제 전화 통화를 할 수 있게 된다.

터치링 현재봉 대표는 “이번 계약 체결로 전 세계 최대규모의 동대문 패션 특구에 모바일 및 IT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됐다”라며, “동대문만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툴이 개발되면 앞으로 3만 6천 점포, 10만 상인의 수출 및 국내 매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 대표는 늦어도 상반기중에는 서비스개시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터치링과 (사)MK패션산업발전협회는 향후에도 동대문 상권 중심의 최첨단 커뮤니케이션 툴 및 전용 애플리케이션(동대문 앱)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