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코리아, 26인치 투명 디스플레이 시스템 'ICE' 출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 '마이너리티리포트'를 보면, 주인공인 톰크루즈가 범죄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 범죄를 예측해 범죄자를 단죄하는 과정에서 최첨단 투명디스플레이와 멀티터치 기능을 사용하는 장면이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먼 미래에나 가능해 보였던 영화속 이야기가 이제 키오스크코리아를 통해 실현된다.
디스플레이분야의 솔루션 제공업체인 키오스크코리아(대표 이명철, www.kioskkorea.kr)는 모니터, 디지털정보디스플레이(DID), 디지털 사이니지(간판), 각종 디스플레이 매체 등에 적용이 가능한 26인치형(66cm) 투명디스플레이 시스템인 '아이스(ICE, Idea for Creation and Evolution)'를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스 디스플레이 시스템은 USB 메모리를 활용하여 간편하게 독립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PC 기능을 갖춘 셋톱박스를 일체형으로 장착해 사용할 수도 있으며, 셋톱박스를 활용하면 모든 기능을 네트워크로 제어할 수 있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기능이 돋보이는 아이스는 투명한 디스플레이 화면을 통한 정보제공 기능 외에 투명한 디스플레이 화면 뒤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하여, 실제 상품의 실물이나 견본을 판촉용으로 전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입체적인 3차원 상품 판촉에 활용 가능하다.
또한 키오스크코리아가 NMS(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기술을 토대로 개발한 '파스텔'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다양한 형태의 제품정보를 네트워크로 다수의 아이스를 통해 제공이 가능하다.
아이스는 출시 이전부터 사전영업을 통해 일본 현지 유통업체와 수출상담이 이루어져 온 상품으로, 각종 전시장, 화장품 전문매장, 백화점, 명품매장, 소형 가전매장, 편의점 등에서 화장품,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 음료, 지갑, 시계 등 각 분야의 신제품과 명품의 판촉용 최첨단 디스플레이로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키오스크코리아의 이명철 대표는 "투명디스플레이 기술은 현재 소형으로는 7인치형(18Cm)부터 대형 디스플레이까지 적용이 가능하지만, 수요가 많은 26인치형(66Cm) 상품을 1차로 출시하게 되었으며, 현장 상황을 반영한 고객 맞춤형 상품으로도 공급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아이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키오스크코리아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70-4066-0940)로 문의하면 된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