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 포토북 모델 콘테스트 실시
2011년 2월 21일, 한국후지필름(대표 이창균 www.fujifilm.co.kr)은 포토북 모델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토북 모델 콘테스트는 5세 이하 영유아 및 가족 부문과 친구나 연인과 함께한 여행이야기 부문으로 나눠 선발한다. 2개 부문으로 선정한 이유는 포토북이 자녀의 성장앨범이나 가족앨범, 여행지의 추억을 보존하는 앨범으로 인기가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기 때문이다.
지원자는 한국후지필름 쇼핑몰에서 디자인 포토북을 한 개 선택해 본인 사진으로 직접 제작한 후 ‘포토북 모델 콘테스트’ 팝업창에서 참가 분야를 선택하고 응모하기를 누르면 된다. 응모 기간은 2월 21일부터 3월 20일까지로 한 달간 진행된다. 심사는 1차 예선에서 주제 및 사진적합성, 편집구성 등 내부 심사를 통해 평가하고, 2차 본선은 통과자들을 대상으로 홈페이지에서 소비자 투표를 통해 5명의 최종 수상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5명중 1등(2명, 각 부문별 1명씩)에게는 상금 50만 원을, 2등(3명)에게는 45만 원 상당의 신형 카메라 FINEPIX F550EXR을 증정한다. 당선 작품은 후지필름 포토북의 각종 홍보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후지필름 강신황 마케팅 실장은 “포토북은 개인 제작 작품으로서 소장 가치가 있어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소비자 참여 프로모션인 포토북 모델 콘테스트를 통해 제품 체험의 기회를 더욱 넓혀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포토북이란?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활용해 나만의 이야기를 담을 수 있는 맞춤형 포토앨범으로 인화, 편집, 앨범 구매 등 여러 절차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포토 상품이다. 특히 후지필름의 포토북은 은염 인화지로 만들어 보존성이 뛰어나며, 우수한 프린팅 기술로 선명한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