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 차세대 보안 비전 ‘3D 보안’ 발표
인터넷 보안 기업 체크포인트(www.checkpoint.com)가 차세대 보안 비전인 ‘3D Security(3차원 보안)’을 발표했다.
체크포인트의 ‘3D 보안’ 비전은 보안을 3차원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로 재정의 하고, ‘정책(Policy)’과 ‘사람(People)’ 및 ‘집행(Enforcement)’에 대한 통합을 통해 모든 보안 레이어에 걸쳐서 더 강력한 보안 성능을 달성하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
체크포인트 길 슈웨드(Gil Shwed) 회장은 “보안은 21세기에 요구되는 보호 수준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단순한 기술들의 집합으로부터 기업의 중요한 세 가지 요소인 정책과 사람, 집행을 조화시키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로 발전해야 한다”며 “체크포인트의 3D 보안 비전은 비즈니스 프로세스로 보안을 재정의함으로써, 운영을 간소화 하면서도 기업들이 요구하는 보안 수준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체크포인트는 다차원적인 접근을 실행하기 위한 첫 번째 네트워크 보안 제품인 ‘체크포인트(Check Point) R75’를 곧 발표할 예정이다. 체크포인트 3D 보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checkpoint.com/campaigns/3d-security/index.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