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장에서 스마트TV도 즐긴다
'보는 TV에서 즐기는 TV'로 변화를 시도하는 삼성전자는, 스키장 내에 1월 23일까지 스마트TV 체험존을 마련해 운영할 예정이다.
강원도 휘닉스파크 내 스키하우스와 호텔로비에 각각 설치되는 스마트TV 체험존은 스마트TV가 전달하는 다양한 즐거움을 한꺼번에 만끽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스키하우스 체험존은 시즌에 맞게 이글루 형태의 시연존을 마련했다. 스마트TV 체험존을 방문하면 가족, 친구, 연인들과 스키장에서 촬영한 사진, 영상을 TV 대형화면으로 볼 수 있는 올쉐어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갤럭시탭, 갤럭시S를 비롯 삼성전자의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인증을 받은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를 활용해 촬영한 사진, 영상을 복잡한 선 연결 없이 간단한 리모콘 조작만으로 TV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사진이나 영상에 담긴 스키장의 즐거운 추억들을 현장에서 곧바로 마치 액자에 걸어놓은 사진을 보듯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스키나 보드를 타다가 잠시 휴식을 취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음악뿐 아니라 소녀시대와 보아가 직접 내 눈앞에서 노래를 부르는듯한 생생한 3D 입체영상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TV의 주요 콘텐츠인 각종 애플리케이션도 체험존에서는 마음껏 경험해 볼 수 있다. 최근 새롭게 선보인 앱으로는 싸이월드의 각종 사진 콘텐츠를 큰 화면으로 즐기는 ‘싸이월드 사진첩’과 아이와 엄마가 또는 친구들이 함께 세계 각국의 정보를 게임을 통해 알아가는 ‘헬로 월드(Hello World)’, 각 부위별 스트레칭 및 운동효과를 상세히 알려주는 “로어바디(lower body)’등이 있다. 이 외 현장에서는 매주 금, 토요일 오후 6시에서 2시간 동안 스마트TV 인기 게임 앱 중 하나인 ‘다이내믹 볼링’을 활용한 볼링대회가 펼쳐진다. 체험존을 방문한 고객들이 각자 3인으로 한 팀을 구성, 참여할 수 있으며 총 5번의 프레임 기회가 주어져 80점 이상의 점수를 획득하면 각 팀당 1개의 텀블러를 증정한다.
삼성전자 손정환상무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스키장에서 스키나 보드뿐만 아니라 첨단기술과 다양한 콘텐츠가 갖춰진 스마트TV 체험존을 방문해 스마트TV가 가져다 주는 전혀 다른 라이프 스타일을 미리 경험하기 바란다” 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꾸준히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TV를 접해볼 수 있도록 이 같은 체험존을 수시로 진행, 3DTV = 삼성에 있어 스마트TV 역시 삼성의 공식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다” 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