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 사파이어 라데온 HD 6900 시리즈 출시
컴퓨터 그래픽카드 업체인 이엠텍아이엔씨(대표 이덕수, www.emtekinc.com)는 AMD의 신형 하이엔드급 그래픽카드인 '사파이어(Sapphire) 라데온(Radeon) HD 6970 / HD 6950'을 출시하였다.
본 제품은 새로운 VLIW4 코어 아키텍쳐의 듀얼 그래픽 엔진을 기반으로 각각 1,536개와 1,408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가진 AMD의 4세대 테라스케일(TeraScale)그래픽 엔진을 탑재하여 실제와 같은 사실적인 표현이 가능하다.
그 외에 DirectX 11, AMD Eyefinity 멀티 디스플레이 기술 등을 지원하며, 버전 1.4a 규격의 HDMI를 가지고 있어 이를 통해 Dolby TrueHD와 DTSHD Master 오디오를 지원한다. 또한, 소비 전력 저감을 위한 능동형 전원 관리 기술인 ATI PowerPlay 기술과 함께 GPU의 활동을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소비전력 대비 성능의 균형을 자동 조정해주는 AMD Power Tune 기술도 함께 포함되어 있다.
사파이어 라데온 HD 6970 / HD 6950은 이엠텍아이엔씨의 3년 품질 보증(무상 2년, 유상 1년)프로그램을 적용받을 수 있으며, 출시 기념으로 최신의 1.4a 규격을 지원하는 1.8m HDMI 케이블이 번들로 제공 된다.
글 / IT동아(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