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앤조이, 소셜커머스 정보 포털 사이트로 각광

이문규 munch@itdonga.com

지난 7일 정식 런칭한 메타 소셜커머스 서비스 사이트인 '픽앤조이(www.picknjoy.co.kr)'가 날로 급증하는 소셜커머스 사이트들의 정보를 한 눈에 손쉽게 알아볼 수 있게 해주는 소셜커머스 정보포털 사이트로 인기를 얻고 있다.

소셜커머스 시장은 미국의 그루폰(www.groupon.com)이 지난 주 구글의 60억 달러 인수제의를 거부하고 기업공개를 천명하는 등 성공사례가 속속 터져 나와 전세계적으로 인터넷 서비스의 엘도라도로 떠오른 시장이다. 국내에서도 소셜커머스 시장은 대기업이 직접 직영에 나선 기업부터, 하이퍼로컬 기반 중소기업까지 다양한 형태로 참여자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처럼 수많은 기업들이 출사표를 던지며 나섬에 따라, 일반 소비자들이 보기에는 불편함이 대두되는 형편. 특히 50% 반값 세일을 통해 고객 모집에 나서는 소셜커머스 특성으로 인해, 매일같이 한 사이트에서 주력 품목이 소량 바뀌는 체제에서는 그 동안 모든 사이트를 한꺼번에 다 가보지 않는 이상 제대로 무엇을 파는지조차 파악하기 힘들었던 실정이었다.

벌써 원어데이, 위메이크프라이스, 티켓몬스터, 데일리픽, 슈팡, 쿠폰찜 등 국내 주요 소셜커머스 사이트로 인식되고 있는 업체만도 10여개를 넘어가는 상황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북마크로 다닐 사이트가 십 여개를 넘어 수십군데로 늘어나는 상황이 아무래도 불편할 수 밖에 없다. 픽앤조이는 이런 불편을 덜어주는 소셜커머스 전용 포털 사이트다.

픽앤조이, 소셜커머스 정보 포털 사이트로 각광 (1)
픽앤조이, 소셜커머스 정보 포털 사이트로 각광 (1)

픽앤조이가 각광을 받는 이유는 분명하다. 한 사이트에서 유명 소셜커머스 사이트들의 특판 소식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소셜커머스를 즐기는 방법으로 '조이원정대' 이벤트를 열어 직접 소셜커머스 업체의 서비스를 체험해보고 체험담을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는 점이 이색적.

아울러 소비자들의 동향을 소셜커머스 종사자들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소셜커머스 인기순위도 체크해볼만 하다. 시즌, 기온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그 날 그 날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품목이 달라지는데, 이 부분을 픽앤조이가 분석한 정보에 따라 공개, 배치되는 순위를 통해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픽앤조이 조이원정대 1차 출발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응모 기간은 12월13일부터 2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