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마케팅앤컴퍼니, 풀맵 무선 업데이트 내비게이션 출시
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이방형, www.skmnc.com)가 7일, 전체 지도(풀맵, Full- map) 무선 업데이트 내비게이션 ‘엔나비 에어(enNavi Air)’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와이파이(Wi-Fi) 무선 통신망을 이용, 주유소와 내비게이션 간 통신(서비스명 마우스, MAUS)을 이용해 전체 지도를 무선 업데이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국도로정보 외에 배경데이터, 명칭데이터와 안전운전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펌웨어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이에 따라 운전자들은 기기를 탑재하고 전국 1천 여 개 SK주유소 근방 30m 이내에만 접근하면 지도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 신설/변경된 도로정보를 모두 업데이트하는데 약 4분 정도가 소요되며, 내비게이션 지도 업데이트를 위해 SD카드를 분리해 PC에 연결해야 했던 불편함을 크게 덜어줄 것으로 보인다.
또 ‘엔나비 에어’는 8mm의 슬림한 본체를 갖췄으며, 무게 역시 295g의 경량이다. 이 외에도 ‘엔나비 에어’ 제품 구매자는 SK마케팅앤컴퍼니와 MBC가 서비스하는 티펙(TPEG) 서비스인 DMB Drive와 디지털허브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엔나비 에어’ 지도 무선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와이파이 주유소는 서울/수도권 및 6대 광역시를 포함 전국 76개 시 1,000개소이며 주유소 리스트는 내비게이션 내 퀵메뉴 및 테마정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