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코리아, 블루레이 드라이브 갖춘 미니PC 선보여
ZOTAC(대표이사 김성표, www.zotackor.com )에서 미니컴퓨터인 ‘ZBOX Blu-ray HD-ID33’을 출시하였다고 6일 전했다. 미니컴퓨터 'ZBOX Blu-ray HD-ID33'은 풀HD 영상 소스를 감상할 수 있는 블루레이 드라이브를 탑재한 미니PC로 홈시어터 PC로도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미니컴퓨터 'ZBOX Blu-ray HD-ID33'은 저전력으로 설계된 인텔의 아톰 D525 1.8Ghz 듀얼코어 CPU를 탑재했으며, 노트북처럼 위 아래에 겹쳐 설치하는 200핀 SO-DIMM 메모리 슬롯에 DDR2-800 메모리를 최대 4GB 까지 장착이 가능하다. 또한 1080P 의 풀HD 영상도 부드럽게 재생되는 NVIDIA 의 2세대 ION 그래픽 칩셋을 장착하여 보다 빠르고 화사한 영상을 보여준다.
유선랜은 물론이고 802/11N(b/g/n) 무선랜도 기본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2개의 USB 2.0 포트뿐만 아니라 USB 3.0 을 지원하는 2개의 USB 포트를 갖췄다. HDMI 와 광출력 단자를 지원하며 6-IN-1 멀티 플래시 메모리 리더기, 스탠드, 베사마운트 거치대가 포함되어 있다.
LCD 모니터 후면에 장착 가능한 월마운트를 제공해 마치 모니터일체형PC 처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과 이동이 더욱 편리하다. 메모리와 하드디스크를 별도로 장착할 수 있는 베어본 모델의 권장소비자가격은 655,000원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