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진흥원, 국내외 기술이전설명회 개최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오는 12월 8일과 9일, 서울 역삼동 한국기술센터에서 일본 우수기술도입설명회 및 국내 유비쿼터스컴퓨팅 분야 기술이전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술 수요를 원하는 기업과 기술공급자간의 기술이전과 사업화, 상호 협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는 이번 설명회는 첫날인 8일 기계, 화학, 재료, 전기∙ 전자 등 일본의 다양한 우수 기술 분야에 대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튿날인 9일에는 국내 유비쿼터스컴퓨팅 분야의 기술이전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일본 우수기술도입설명회에서는 친환경 아크릴계 접착제나 차량용 이산화탄소 소화기 등의 기술 발표가 예정되어 있어, 그간 국내에 없었던 친환경 화학 기술을 만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예정이다. 또한, LED 면발광 디바이스 기술과 판금, 기계, 용접 가공의 전기∙전자 분야 및 고정도 여과필터 등의 기계 분야 등도 발표될 예정이라 다양한 기술에 대한 수요자와 공급자 간의 폭넓은 교류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그리고 유비쿼터스컴퓨팅 분야에 대한 기술이전설명회에서는 숭실대학교를 비롯한 네 개 대학이 참여하여 효율적 메쉬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유존 마스터(u-Zone Master) 기술 및 스마트 카메라 기술 등 총 5개 기술에 대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를 개최하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기술이전설명회는 세계 우수기술, 특히 일본의 다양한 기술 분야에 대해 직접 설명을 듣고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며, “해외까지 가지 않고 원하는 기술을 한 자리에서 1대 1 상담까지 받을 수 있어,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은 편” 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8일 일본의 우수기술 도입 설명회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9일 국내 유비쿼터스컴퓨팅 분야 기술이전설명회는 오후 2시부터 시작해 6시에 종료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전화 02-6009-4325 또는, 국가기술사업화종합정보망 홈페이지(www.ntb.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