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애플 맥 프로에 쿼드로 그래픽 칩셋 탑재
2010년 11월 17일,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황)는 애플 맥 프로에 쿼드로 그래픽 칩셋을 탑재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라인업 확장으로 맥 OS X 스노우 레오파드 사용자들도 엔비디아 쿼드로 그래픽 솔루션의 성능을 만끽할 수 있게 되었다.
엔비디아 쿼드로 4000은 다양한 전문가용 그래픽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예를 들어 어도비사의 프리미어 프로 CS5는 엔비디아 쿠다 그래픽 기술을 사용해 영화와 같은 영상 관련 전문가들이 보다 더 빠르고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대표적인 시각 효과 및 이미지 처리 프로그램인 더 파운드리사의 누크와 스톰, 매스웍스사의 매트랩 등에서도 이와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어도비사의 지나 발다사(Baldassarre) 상임제품매니저는 "엔비디아 쿼드로 GPU로 가속된 프리미어 프로 CS5와 어도비 머큐리 플레이백 엔진은 생산성을 크게 증가시켜 준다"라며, "어도비는 엔비디아와 더 많은 협력을 통해 맥 사용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매스웍스사의 매트랩은 맥용 쿼드로 4,000만의 고속 배정도 지원으로 성능이 향상됐다. 매트랩에서는 이러한 성능 향상을 통해 2D 및 3D 플로팅과 3D 용적 등의 그래픽 기능을 제공한다. 매스웍스의 실비나 그라드-프라이리히(Silvna Grad-Freilich) 병렬컴퓨팅 마케팅 매니저는 "GPU로 가속된 맥 연산은 매스웍스 매트랩 사용에 큰 도움이 된다"라고 전했다.
맥용 엔비디아 쿼드로 4000은 쿠다 프로세싱 코어 256개와 GDDR5 메모리를 탑재해 다양한 디자인, 애니메이션 및 영상 프로그램에서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측은 "이제 전문가들은 더 높은 수준의 디자인 작업을 이전보다 적은 시간에 끝낼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맥용 쿼드로 4000은(미화 1,199달러) 이번 달부터 애플 홈페이지 및 주요 오프라인 유통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nvidia.com/quadr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