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 기가바이트 PoweRock 500W 80Plus 파워서플라이 출시
기가바이트(GIGABYTE)의 국내 공식 유통사인 제이씨현시스템(주)(대표: 차현배)에서 80Plus 인증을 받은 고효율 파워서플라이인 기가바이트 'PoweRock 500W 80Plu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가바이트 PoweRock 500W 80Plus는 정격 500W 출력을 기본으로, 액티브 PFC 기능을 탑재하여 에너지의 손실 및 낭비를 최소화하였고, 또한, 전력효율을 80% 이상으로 극대화하여 미국 에너지 효율 인증기관인 ECOS로부터 80Plus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기가바이트 PoweRock 500W 80Plus는 일본산 고품질 RUBYCON 캐패시터를 사용하는 등 부품을 고급화했으며, 더블 포워드 컨버터 회로와 고주파 노이즈를 제거하는 EMI회로, 듀얼-레일 +12V 출력들을 갖춰 제품의 안정성 및 내구성을 높였다.
그 외 주요 특징으로, 고사양 3D 게임을 위한 엔비디아 SLI 및 ATI 크로스파이어X 등의 멀티 GPU 그래픽 기술을 지원할 수 있도록 2개의 PCI-E 2.0 6+2핀을 지원하며, 오토 팬 컨트롤 기능이 있는 저소음 120mm 쿨링팬을 장착하여 내부 발열해소에 최적화되어 있다. 또한, 모든 케이블은 매시 처리되어 있어 케이블의 손상을 방지하고 PC내부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