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테라데이타, 은행용 고객 분석 솔루션 출시
글로벌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지사장 이혁구, www.microstrategy.co.kr)는 본사가, 세계 최대의 데이터 웨어하우징 전문기업인 테라데이타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은행 업계를 위한 다채널 고객 분석 솔루션(Multi-channel customer analytics solution)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고객 분석 솔루션은 다양한 고객 접점을 통해 도출된 고객 경험 데이터를 사용이 편리한 정보 대시보드(Information dashboard)로 통합시킨다. 예를 들어, 어떤 고객이 은행 웹사이트에서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검색할 경우, 은행 지점 조회, 휴대폰을 통한 거래 등의 정보는 마케팅, 영업, 고객 관리, 수익성 전망에 있어 매우 중요한 정보가 된다. 은행들은 고객 행동 및 선호도에 대한 면밀한 통찰력을 가지고 분석 기반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마케팅 캠페인 개선, 신상품 출시,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 강화를 통해 궁극적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 강화할 수 있게 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최고운영책임자인 산주 반살(Sanju Bansal)은 “소비자들은 금융 기관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접점을 활용하고 있다. 이같이 영업, 서비스 채널이 다양해졌다는 것은 고객 경험 및 기대감을 이해하는 것이 더 어려운 과제가 되었다는 점을 시사한다”라며 “은행들은 다채널 고객 분석 솔루션을 통해 고객 행동에 대한 보다 시기적절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영업 및 마케팅 노력을 보다 최적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