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백영옥 작가와 함께 SNS에서 에세이 연재

2.jpg
2.jpg

2010년 10월 26일, SK텔레콤(대표이사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를 목표로 하는 '콸콸콸 스마티(smarT)' 캠페인의 일환으로, 백영옥 소설가와 미투데이에서 '스마티 라이프' 에세이를 연재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기존 책 출간과는 다르게,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 세대들에게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할 예정으로, 국내 소설가와 함께 미투데이를 통해 에세이를 연재하는 것은 첫 시도이다.

이번 에세이 연재는 11월 1일부터 12월 말까지 백영옥 작가의 미투데이 계정(http://me2day.net/baekyoungok)을 통해 진행되며, 150자 단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투데이의 특징을 살려, 짧지만 긴 여운을 전하는 형식으로 연재할 예정이다. 백영옥 작가의 '스마티 라이프'는 매주 월, 수, 금요일에 업데이트 되며, IT, 쇼핑, 여행, 건강, 비즈니스, 문화, 연애, 주식/재테크 등 다양한 일상에 대해 작가만의 감성과 철학이 담긴 총 24편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1_1_1.jpg
1_1_1.jpg

*백영옥 작가는 '다이어트여왕(2009)', '스타일(2008)', '마놀로 블라닉 신고 산책하기(2007)' 등을 출간하며 2030세대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세계문학상을 받은 '스타일'이 드라마로 제작돼, 도시남녀의 사랑과 일에 대한 이야기로 젊은 층에게 큰 인기를 얻기도 했다.

SK텔레콤 박혜란 브랜드전략실장은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과 스마트폰 시대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해 함께 느끼고 경험해보는 계기를 만들고자 했다"라고 설명했다.

백영옥 작가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글을 연재하는 것은 이색적인 시도이며, 예전 인터넷 연재가 네티즌 독자를 사로잡은 것처럼, 오늘날 다양한 읽을거리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이 될 것이다"라며, "150자 단문의 매력을 통해 이 시대를 즐기는 또 다른 문화의 장으로 사랑받길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