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스카이프, 페이스북 연동 '스카이프 5.0 정식 버전' 출시
인터넷전화 옥션 스카이프(www.skype.co.kr)는 페이스북(Facebook)을 스카이프에서 즐기면서 이용할 수 있도록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에 특화된 ‘윈도우용 스카이프 5.0’ 정식 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로운 버전은 스카이프를 통해 ‘페이스북 뉴스피드(Facebook News Feed)’에 업데이트 된 친구들의 알림글을 확인하고 답글을 달거나 공감(Like)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특히 ‘페이스북 탭(Facebook Tab)’을 통해 페이스북 친구의 연락처를 스카이프 친구목록으로 바로 불러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알림 글 오른쪽에 위치한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문자 메시지 전송이나 일반 유선전화 및 휴대폰 발신통화를 할 수 있어 편리해졌다.
또한, 페이스북 친구가 스카이프 가입자인 경우 가입자 간 무료 통화를 즐길 수 있으며, 사용자 화면의 초점을 자동으로 맞춰 주는 ‘다이내믹 뷰(Dynamic view)’ 기능 지원으로 선명해진 고화질 그룹 영상통화 서비스를 지원한다. 전 세계 어디서나 스카이프 가입자 간에는 무료로 다자간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어 더욱 강력해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기반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옥션 스카이프 배동철 상무는 “이번 페이스북과의 서비스 연동은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세계 최대 인터넷 전화서비스 업체의 결합이라는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평가하고 “스카이프 사용자들은 친구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다양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스카이프 5.0 버전은 전화, 채팅, 영상통화를 할 때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유저 인터페이스가 개선됐다. 또한, ‘스카이프 홈’ 기능을 도입해 스카이프 이용에 도움이 되는 동영상이나 최근 연락했던 친구들의 목록 보기가 가능하며,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통화가 도중에 끊겨도 자동 연결되는 ‘자동 호 복구(Automatic call recover)’ 기능을 도입했다.
스카이프에서 페이스북과 그룹 영상통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상호 간 ‘윈도우용 스카이프 5.0’ 정식 버전을 설치해야 한다. 5.0 정식 버전 다운로드 및 자세한 내용은 옥션 스카이프 홈페이지(www.skyp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기성(wlrl@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