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안드로이드폰에서 스카이프가 가능하다

1_3.jpg
1_3.jpg

2010년 10년 6일, 스카이프(www.skype.co.kr)는 안드로이드 운영체계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스카이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용 스카이프(Skype for Android)' 애플리케이션을 전 세계 동시 출시했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용 스카이프는 안드로이드 버전 2.1 이상에서 이용 가능하며, 모바일 데이터망(3G, GPRS, EDGE)이나 와이파이(Wi- Fi)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전 세계 스카이프 가입자 간 무료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국내외로 발신하는 일반 전화나 휴대 전화도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 옥션 스카이프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1_4.jpg
1_4.jpg

통화 품질은 광대역 오디오코덱(SILK 코덱)을 적용해 CD 품질 수준으로 우수하며, 스카이프 가입자 간 무료 채팅도 가능하다. 그리고, 멀티 태스킹을 지원해 한번 로그인하면 24시간 이용할 수 있으며, 스카이프 ID로 걸려오는 수신 전화도 로그인을 유지한 상태에서 언제든 받을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 리스트에서 쉽게 이름과 전화번호를 가져올 수 있고, 즐겨찾기 기능도 있어 자주 발신하는 연락처를 구분할 수도 있다.

옥션 스카이프 배동철 상무는 "아이폰용 스카이프와 심비안용 스카이프 출시에 이어 이번 안드로이드용 스카이프 출시로 거의 모든 스마트폰에서 스카이프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모바일에서 스카이프 사용이 더욱 편리해져 사용자가 크게 늘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현재 안드로이드용 스카이프를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1.jpg
1.jpg
2.jpg
2.jpg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