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소코리아, 고효율 저비용 내세운 프린터 ‘Comcolor 9050A’ 출시

이기성 wlrl@itdonga.com

리소코리아(대표 우에무라 사토시, http://www.risokorea.co.kr/)가 고속 출력으로 생산성은 높이고 유지비는 낮춘 풀 컬러 디지털 프린터 ‘Comcolor 9050A’를 선보였다.

ComColor 9050A는 분당 최고 150ppm, 고속 출력이 가능한 컬러 프린터로 장당 풀 컬러 25원, 흑백 8원(상밀도 칼라20%, 흑백5% A4챠트 소비자가 기준)으로 최저수준의 비용과 높은 생산성을 동시에 구현한 제품이다. 또한, 이 제품은 페이스다운 출력으로 앞장부터 바로 인쇄가 되는 출력방식과 최초 데이터 출력 시간을 8초 이하로 줄여 출력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첫 스캔 출력도 11.5초 이하로 단축시켜 분당 40매의 스캐닝이 가능하다.

특히 ‘Comcolor 9050A’는 친환경의 낮은 소비전력설계를 도입해 일반 레이저 프린터의 70% 이하의 전력만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전력소비를 크게 절감할 수 있어 중소기업 및 대기업 사무실에서도 저렴한 유지비용으로 컬러출력물을 출력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HP 전 모델 대비, 페이지 출력 장당 소요 전력을 최대 10%까지 절감한다. 또한 온 프레스 오일 재활용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이미지 및 출력 오일이 추가되지 않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리소코리아 관계자는 “프린터 구입 시 고객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하는건 유지비용이다”며,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유지비용은 줄이면서 성능은 뛰어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mColor_9050A.jpg
ComColor_9050A.jpg

글 / IT동아 이기성(wlrl@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