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활용하기]갤러리 앱에서 바로 모자이크/블러 처리하기

정연호 hoho@itdonga.com

영상을 참고하면 기사 내용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 내 사진을 올리려고 할 때 해당 사진에 다른 사람 얼굴이 노출된 경우, 그의 얼굴을 가리기 위해 따로 사진 편집 앱을 추가 설치해 모자이크나 블러 처리를 해야 한다.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별도 앱 설치 없이, 갤러리 앱 편집 기능으로 바로 모자이크와 블러처리를 할 수 있다.

좌:모자이크 우:블러처리
좌:모자이크 우:블러처리

모자이크가 사진을 색이 다른 사각형들로 덮는 편집이라면, 블러처리는 이미지를 흐릿하게 만드는 편집 방식이다.

사진을 모자이크 하는 법부터 알아보자.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갤러리 앱을 실행한 다음 편집할 사진을 클릭한다. 그리고 사진 하단 왼쪽에 있는 연필 모양 아이콘을 누른다.

연필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사진 편집 메뉴가 새롭게 뜬다. 사진 편집 메뉴 중 연필모양 아이콘을 다시 누르고, 새로 뜬 펜 아이콘 중 5번째 펜을 선택한다. 이때 펜 바로 아래에 있는 굵기 창에서 가장 두꺼운 펜을 선택하면 사진을 편집할 때 편하다.

여러 가지 패턴 중 맨 왼쪽에 있는 선택지를 누른다. 그리고, 모자이크 하고 싶은 부분을 손으로 문지르면 위 사진처럼 모자이크가 생긴다.

블러 처리를 하려면 여러 패턴 중 모자이크 패턴 옆의 두번째 선택지를 누르면 된다. 그리고 사진에서 사진을 손으로 누르면 해당 부분이 블러 처리가 된다.

이제 따로 사진 편집 앱을 다운받지 말고 갤럭시 앱에서 편하게 모자이크와 블러처리를 하자.

글 / IT동아 정연호 (hoh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