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저장 용량 높인 아이디어패드 노트북 선보여
한국레노버(Lenovo, 박치만 사장)는 하드 디스크 용량을 750GB로 늘린 아이디어패드 노트북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HDD 업그레이드에 해당하는 제품들은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 시리즈(Y460, Y560, Y560-래피드 드라이브)와 Z 시리즈(Z360, Z460, Z560), V 시리즈(V360, V460) 등이다.
이 중, 아이디어패드 Y 시리즈는 최신 인텔 코어 i5 / i7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SSD와 HDD를 결합해 최적화되지 않는 동일한 사양의 PC에 비해 60% 이상 빨라진 부팅 속도와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제공하는 래피드 드라이브(RapidDrive) 기술을 비롯하여 ATI 그래픽 카드, JBL 스피커 돌비 홈 시어터 등을 탑재한 고사양 노트북 제품군이다.
또한, 아이디어패드 Z 시리즈는 인텔 코어 i3 / i5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디스플레이 카드 등을 탑재하여 3D 게임이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활용하는 데 알맞은 노트북 제품군이며, 아이디어패드 V 시리즈는 일반 소비자용 제품인 아이디어패드 제품에 지문인식시스템, USB 포트 잠금장치, 바이오액세스, APS 등의 기능을 추가해 보안이나 데이터 보호를 강화한 제품으로 개인사업자나 중소, 중견 기업(SMB) 사용자를 위한 제품군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