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근무에도 문서 날인/직인 찍을 수 있는 'ezPDF Editor 3.0'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전자문서 솔루션 전문기업인 유니닥스(대표 정기태)의 대표 제품인 'ezPDF Editor(이지피디에프 에디터)'가 기업 내 비대면/원격/재택근무 환경에서 좀더 유연한 문서처리가 가능하도록 업데이트됐다.

최근 공개된 이지피디에프 에디터 3.0 업데이트에는 비대면 근무 시에도 활용할 수 있는 전자인장 기능이 탑재됐다. 이를 통해 직접 대면하지 않고도 결재문서 등 처리에 효율적인 인장 작업이 가능해졌다.

전자인장 작업이 가능한 이지피디에프 에디터 3.0 (제공=유니닥스)
전자인장 작업이 가능한 이지피디에프 에디터 3.0 (제공=유니닥스)

기존의 인감 날인 작업은 기업 인감도장을 공용으로 사용하면서, 관계 부서와 어쩔 수 없이 대면 처리해야 하는 상황이라 필요에 따라 출근할 수 밖에 없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으로 비대면/재택 업무 환경이 정착되면서 전자문서 활용도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인감 날인 및 서류 발급 작업 등을 비대면 또는 원격으로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지피디에프 에디터 3.0은 고객사의 이러한 요청사항을 반영해, 기존 전자문서 솔루션에 전자인장 기능을 추가했다.

즉 이지피디에프 에디터 3.0의 전자인장 기능을 적용하면, 종이 문서에 직접 대면 날인하지 않아도 되고 기업 내 단순·반복적인 업무도 줄일 수 있다. 이를 통해 비대면/재택근무 환경의 업무 효율을 높이면서, 종이 문서 출력 및 보관에 소비되는 시간과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유니닥스 측은, 나아가 종이 사용으로 인한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어, 전자문서 솔루션 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에도 부합하리라 기대하고 있다.

제공=유니닥스
제공=유니닥스

이지피디에프 에디터 3.0은 표준문서 규격인 PDF 기반의 전자문서 솔루션으로, 기업 환경에서 사용되는 일반문서를 PDF 문서로 제작하거나 변환, 편집, 활용, 보관, 보안처리 등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한글문서(hwp)를 비롯해 MS 오피스 문서(docx, xlsx, pptx) 등과도 호환된다.

개인용(비영리 목적, 대학생/교직원 포함)으로는 무료로 제공되며, 기업/기관용 라이센스는 별도 구매해야 한다(조달등록 제품).

유니닥스 정기태 대표는 "코로나19 대유행을 계기로 대기업부터 중견/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스마트업무 환경구축이 선결 과제가 됐다"며, "대면/비대면 업무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전자문서 업무 활용/확장이 가능하도록 이후로도 ezPDF Editor의 주요 기능을 지속 업데이트하겠다"고 밝혔다.

제공=유니닥스
제공=유니닥스

유니닥스는 20년 이상 쌓은 전자문서 관련 기술과 노하우를 토대로 고객사에게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국내 전자문서 대표 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 'ezPDF WorkFlow', 'ezPDF WebViewer', 'ezPDF Editor 3.0' 등의 서버 솔루션을 비롯해, PC용 프로그램을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 교육기관 등에 꾸준히 배치/적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에서 네트워크/보안 분야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중소기업의 비대면화와 디지털화 촉진을 지원하고 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