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밴드 시작하기] 온라인으로 행사진행 해야한다면, '참가신청서' 기능

장현지 hj@itdonga.com

영상을 참고하면 기사 내용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IT동아 장현지 기자] 온택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밴드(Band)앱을 활용하여 오프라인 모임을 대신하는 일이 늘고 있다. 행사가 있으면 진행인원이나 참여인원 모집이 필요한데, 밴드 기능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간편하게 신청 받는 방법을 알아보자.

밴드 참가신청서 기능 사용하기(출처=Band)
밴드 참가신청서 기능 사용하기(출처=Band)

해당 밴드에 입장 후, 상단 '글쓰기'를 누르고 아래 메뉴 중 '참가신청서'를 선택한다. 먼저 행사 제목과 날짜 및 시간대를 입력하고 참가신청이 필요한 항목들을 추가한다.

마감일 설정(출처=Band)
마감일 설정(출처=Band)

'인원 제한'을 눌러 각 항목별로 필요한 인원을 정할 수 있다. 만약 밴드 멤버가 아닌 사람을 참가자로 추가해야한다면 '외부 멤버 추가 허용'을 켜고, 마찬가지로 추가할 외부 멤버가 총 몇 명인지 인원 제한을 설정한다.

신청 기한이 있어야 할 경우 '마감일 설정'에서 날씨 및 시간을 설정하고, '미리 알림 설정'을 설정하면 해당 항목의 참가자에게만 미리 알림을 보낼 수 있다.

멤버 리스트 확인 및 추가(출처=Band)
멤버 리스트 확인 및 추가(출처=Band)

참가신청서를 완성한 후 상단 '첨부'버튼을 눌러 게재한다. 밴드 멤버들은 해당 게시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고, 각 항목을 누르면 총 신청 인원 중 현재까지 몇 명이 신청했는지, 누가 신청했는지 프로필 목록을 조회하여 파악할 수 있다. 이처럼 여럿이서 함께하는 행사가 있을 때 참가신청서 기능을 활용해보자.

글 / IT동아 장현지 (hj@itdonga.com)
영상 / 뉴미디어팀 차보경(cha@itdonga.com), 김경미(km@itdonga.com), 길동민(mbfgdm@naver.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